Nvidia, PhysX 를 CUDA 의 확장으로 포팅 중

Graphics/GPGPU/CPU 2008.02.15 09:59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Ageia 를 인수한 Nvidia 가 물리가속 엔진 PhysX 를 CUDA 확장으로 포팅 중이라고 한다.
이미 ATI 도 마찬가지고, 그래픽 카드를 2개나 3개 정도 꽂아서 1개나 2개는
그래픽 수행에 사용하고 나머지 카드는 물리 가속을 위해 사용한다는 시나리오를
제시했었는데, 물리엔진을 HavokFX 가 아닌 CUDA 확장 버전으로 교체하게 되는 건가?
그런데, 게임 하기 위해서 그래픽 카드를 3개씩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될 까?
아무래도 저렇게 이용하려는 사람들은 그래픽 보다는 복잡한 물리 시뮬레이션을
돌릴만한 과학자 들이나 연구소 같은 데 일텐데. (Nvidia 는 이미 이러한 작업을 위해서
테슬라(Tesla) 솔루션을 팔고 있지요)
또한 Sony의 차세대 게임 콘솔 PlayStation 4 에는 Nvidia 의 CUDA 를 포함한 multi-GPU 솔루션이 포함될 것 같다.

관련기사
PhysX to become a CUDA extension, PS4 developers rejoice (영문)
http://www.tgdaily.com/content/view/36076/118/

신고
posted by youngjr


티스토리 툴바